안녕하세요.
부자마브입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 지식을 쌓고, 다양한 방법을 실천해가고 있습니다.
그중 한가지가 사주공부입니다.
사주를 공부하기 전에는 인간은 다 비슷하고 태어나며 성향이 조금씩 바뀌는 것이라 막연한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아니 정확히 말하면, 그런 생각도 해보지 않은게 맞는거 같습니다.
그러나, 사주를 공부하며 인간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사주에서는 인간은 태어나며 자신의 고유한 기질과 성향을 가지고 태어나며, 또한 자신의 운과 명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어떠한 사람은 태어나며 자신의 팔자가 정해지는 것이죠.
이렇게 말하면 세상에 그런게 어딨냐?
운명은 내가 개척하는 것이지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을것입니다.
그 얘기도 맞는 얘기입니다.
정해진 자신의 기질과 운에 자신의 노력이 더해져 한사람의 인생이 결정 됩니다.
물론 노력이 제일 큰 부분을 차지한다고 믿고 싶습니다.
사주를 공부하기 전에는
남들은 곧 잘 해내고 불만이 없어 보이는데 왜 난 도저히 못하겠고, 이 문제를 왜 아무도 말을 안하지? 라고 생각한 순간들이 있었습니다.
내가 이상한 것인가? 내가 까탈스랍고 유별난 것인가?
또한 난 별 문제 없는데 저사람은 왜 저렇게 유별나게 티를 내지? 라고 생각한 순간도 있었습니다.
이런 것들이 모두 자신의 정해진 기질과 성향에서 나오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이해하게 되며 나 자신에 대해서도, 그리고 다른사람에 대해서도 한결 너그러워 질 수 있었습니다.
내가 왜 그토록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지? 나는 어떤 사람인지? 어떤 것을 할때 마음이 편한 것인지 등등 나 자신에 대해 알게 되니, 자연스레 마음도 편안을 찾게 될 수 있습니다.
사주 공부를 한다라고 하면 으레, 점쟁이가 될려고 그러냐? 그런 미신은 뭐하러 공부하냐? 이상한 세계에 입문하는 듯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저는 사주를 공부하며 돈을 벌 수 있는 곳이 이분야도 올 것이다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꺼려하는 것, 막연하게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것, 그런 것들을 양지로 끌고와 사업화 할 경우 큰 부가 될 수 있다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업은 사업을 하고 조직을 관리하고 매출을 높이기위해 외부의 컨설팅 회사에 의뢰하여 컨설팅을 받습니다.
큰 대기업들이라면 필수적으로 하고 있고, 그곳에 큰 돈을 지불하면서까지 하는 이유는 기업 스스로 내부에서 판단하는 것보다 외부에서 객관적으로 다른 기업들의 사례와 비교하여 컨설팅을 받아 신뢰도를 높이고 옳은 방향으로 가기 위함이겠죠.
사주는 기업처럼 개인의 인생의 방향을 컨설팅 해주는 것입니다.
오히려 기업이 받는 컨설팅보다 더욱 객관적이고 나의 사주에 맞는 맞춤 컨설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순 열심히 하면 성공한다. 노력을 더 해보라. AI가 유망하니 그것을 해라 등등 누구에게나 통용되는 조언이 정말 좋은 것일까요?
그걸 몰라서 못하는 걸까요? 해보지 않았을까요?
사주는 당신은 어떤 사람이고, 어떤 기질을 가지고 있고, 어떤 것을 인생에서 추구하고 목표하는지를 알려 줍니다.
또한 현재 어떤 운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것을 했을때 더욱 좋을 지를 판단해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오해하면 안되는 것은,
그렇기에 내년 운이 좋기에 몇월 몇일에 무엇을 하면 성공한다 같은 그런 점쟁이가 하는 얘기를 해주는 것이 아닙니다.
성향에 따라 적합한 직업군이나 대략적 가이드라인은 제공하지만 실제 구체적 선택과 실현은 나의 노력, 나의 의지로 해내는 것입니다.
이러한 큰 틀을 모르고 그냥 하는것과 이런 큰 틀들 알고 그 안에서 노력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가령, 목 기운이 강한 사주의 사람이 있다고 할 경우,
이사람은 도전하고, 창의적이고, 개혁하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일 등 진취적 삶을 살때 자신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사람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람이 매일 반복적인 똑같은 노동을 할 경우 삶의 만족도가 어떨까요?
인간은 자신이 태어나며 잘 할 수 있고, 해냈을때 만족도가 높은 일들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게 나의 기질과 성향이며, 마음 깊은 곳에서 항상 갈망하고 열망하는 일들입니다.
이것을 알고 이러한 분야에서 일이나 행동을 할 경우 삶의 만족도가 높은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큰 부자이지만, 자신이 항상 불행하다 느끼는 사람이 있습니다.
돈은 얼마 벌지 못하지만 현재 삶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차이는 매우 간단합니다.
내가 갈망하는 일을 하고 있느냐, 아니냐의 차이일 뿐입니다.
남들이 다 하고 있으니 나도 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남들이 다 대학가고 취업하고 직장을 다니니 나도 그렇게 해야 뒤쳐지지 않고, 열심히 사는것이 미덕이라고 생각하고 살아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이세상의 인간은 모두가 각자의 쓰임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그걸 사주에서는 나의 운과 명이 정해져 있다 하여 '운명'이라고 합니다.
누군가는 경찰을 할 때 행복감을 느끼고,
누군가는 식당을 할 때 행복감을 느끼고,
누군가는 선생님을 할때 행복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인생의 목적은 자신이 원하고 행복한 일을 하며, 만족감을 느끼며 살아가는 것입니다.
자신이 이뤄내야할 것이 지식인지, 부인지, 내면의 평화인지, 다른사람을 키워내는 것인지 등등 모두의 목적은 같지 않습니다.
사주는 이러한 한사람의 모든것을 알려주는 나침반 같은 역할을 합니다.
나를 가장 잘 알아야할 사람은
나 자신입니다.
주변의 다른사람의 말에 따라 인생을 사는 것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불행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요즘 똑똑하고 머리좋은 수재들이 의대에만 목을 매고, 의사가 되는 것에 매우 큰 안타까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 중 정말 의사에 어울리는 아이들도 있겠죠.
그러나 대다수는 아닐 것입니다.
자신의 기질과 성향과 정반대의 일을 하고 있는 아이도 있을 것입니다.
의지가 강하고, 남들보다 더욱 많이 노력하려 단기적 성과를 통해 좋은 의대에 갔다 한들, 장기적으로 자신이 가야할 길을 가지 않을 경우, 결국 돌고 돌아 다시 자신이 열망하고 마음 깊이 원하는 것을 찾아 가게 되어 있습니다.
인간이 똑똑하게 태어난 재능을 모두 의사에 적합한 기질과 재능으로 만들어 놓지는 않았을 테니까요.
저는 앞으로 사주를 더욱 깊이 공부하고, 이해하여 저 뿐만이 아닌 다른 사람들도 자신의 큰 틀을 찾고자 하고 방황하고, 확신을 가지지 못하는 사람들 도울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이를 사업화를 목표하고 있습니다.
사주는 토속신앙이나 미신이 아닙니다.
사주를 깊이 공부하면 할 수록 인간이 지금까지 살아온 몇천년의 시간동안 인간에 대해 이해하려 노력하고, 파악하고자 하는 방법에 대해 과학적으로 태양과 지구와의 관계를 통해 분석한 방법입니다.
앞으로도 자기계발과 동기부여를 사주와 결합하여 다양한 생각들을 포스팅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부자마브😀